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TV가 안 나올 때 가정에서 쉽게 해결하기

by 돈 나무 2021. 10. 13.
728x90
반응형

가정에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보다가 갑자기 TV가 검은 점이 나오면서 안 나온다면 TV를 주먹으로 치고 해서 보았던 분들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 봅니다. 안 나올 때마다 TV를 때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러다 TV가 맞아서 운명할 수도 있으니 살 TV자 (TV를 죽인 자) 될 수도 있으니 앞으로는 때리지 마세요. 그렇다고 늦은 시간에 기사님을 찾을 수도 없고 TV가 고장 났나 싶어 포기하기에는 너무도 아쉬운 시간이지만 이 또한 큰 고장이 아니라면 얼마든지 집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 아시는지요? 아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TV 화면이 멈추거나 TV 화면이 깨져 보이거나, TV 화면이 안 보이는 현상, 또는 TV 화면이 신호가 약할 때 더 이상 TV를 때리지 말고 가정에서 이렇게 해결해 보다가 안되면 그때 AS를 부르세요.

먼저 인터넷이 정상인지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TV가 안 나올 때 모뎀 확인하기

통신사 KT를 가정하여 볼 때 모뎀은 GIGA UTP, GIGA fiber이 있습니다.
보통 신발장이나 다용도실, 서재, tv 옆에 설치가 되어 있죠.

2. TV가 안 나올 때 기기 알아보기

가정마다 TV 아래에 wf공유기, TV 셋톱, 외에 기가 지니 1, 기가 지니 2, UHD 셋톱, FHD셋톱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3. TV가 안나 올 때 셋톱 확인하기



먼저 셋톱 뒷면을 확인해 볼가요?
셋톱 뒷면에 보면 인터넷선과 전원선 2개 코드를 뽑고 3초간 기다렸다 다시 제자리에 꽂아 줍니다.
그러면 LED에 초록색 불이 뜰 겁니다. 그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4. TV가 안 나올 때 wifi 공유기 확인하기

wifi 공유기 뒷면을 확인해보고 전원선과 인터넷선을 뽑고 3초 후 다시 제자리에 꽂아주세요.
그다음 앞면 LED에 초록색 불이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이 들어올 때까지 잠시 기다리면 들어올 것입니다.
이렇게 했는데 안 들어온다면 외부 입력 확인해 보세요.

5. 외부 입력 확인하기

셋톱의 HTMI단자를 뽑았다가 3초 후 다시 꽂아주세요.
리모컨의 외부 입력을 누르고 메뉴에서 활성화된 HTML을 선택해주면 해결됩니다.
그런데 이래도 안될 때가 있어요. 여기까지는 가정에서 할 수 있지만 이래도 안된다면 100번으로 전화하여 AS를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로써 통신사 KT를 쓸 때 해볼 수 있는 가정에서의 최선의 방법입니다.
TV가 안 나올 때 가정에서 쉽게 해결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제는 TV를 때려서 잡을 것이 아닌 살리는 방법을 선택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꿀 팁 정보 >>>
인터넷이 안될때 집에서 쉽게 해결하기>>

tv가 안나올 때 쉽게 해결하기>>

wf 안될 때 해결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