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터넷이 안될 때 집에서 쉽게 해결하기

by 돈 나무 2021. 10. 12.
728x90
반응형

가끔 가다가 인터넷이 안되어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우리는 자연적으로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통신사에 먼저 전화를 합니다. 전화를 하면 금방 통화가 연결되는 것도 아니고 한참 대기번호를 기다리다 지쳐 포기할 때도 있고 그나마 연결이 되면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하면 금방 해결되기도 하죠. 인터넷이 안된다고 AS기사님 부르면 그에 따른 서비스 출장비용이 들어가니 지금부터 혹시 모를 인터넷이 집에서 안될 때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인터넷이 안될 때 인터넷 연결 확인

 

 

 

 

  1. 컴퓨터의 윈도 버튼을 누르시고 검색창에 '제어판'을 입력하거나 또는 [ (window+r)을 누르고, 검색창이 뜨면  control 입력 후 Enter 하시면 바로 뜸]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를 클릭하여 들어가세요.
  3. 왼쪽의 어댑터 설정 변경을 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4. 이더넷이라고 쓰여있는 로컬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5. wifi연결 정상, 이더넷 연결 비정상으로 뜨게 될 것입니다.
  6. 인터넷 연결 확인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FI 공유기 확인

 

  1. 먼저 wifi연결이 양호한 상태부터 확인해 봅니다.
  2. wifi를 공유기 뒤에 있는 전원선을 뽑고 3S 후 다시 꽂아 보세요. (뒤쪽에 보면 동그란 선이 꽂혀 있습니다. 그 선을 뽑았다 3초 후 다시 꽂아 보는 것이죠.)
  3. LED초록불이 들어올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4. 초록불이 2~3개가 뜨면 연결이 잘 된 것입니다.

 

WIFI 연결이 양호하지 않은 상태

 

 

  1. wifi 공유기 뒤에 보면 뒷면의 전원선과, 인터넷선을 모두 뽑고 (전원선 옆에 인터넷선이 있음) 역시 3초 후 모두 제자리에 꽂아주세요.
  2. 이때 뽑았던 자리 그대로 다시 꼽아 주는 것 잊지 마세요. (동그란 전원선은 맨 첫자리에 인터넷선은 옆에 인터넷이라고 쓴 자리에 꽂아 줌)
  3. 그러면 wifi와 인터넷, (또는 LAN선을 연결했다면 불이 들어 옴) 초록불이 들어올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4. 컴퓨터 PC의 인터넷선도 다시 꽂아 주세요. WIFI 공유기 확인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뎀 확인

 

  1. 먼저 모뎀 앞면의 LED 상태를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2. LED에 빨간불이 하나라도 들어온다면 이때는 집에서 해결할 수 없으므로 100번으로 전화해 주어야 합니다.
  3. 그러나 초록색 LED가 들어온다면 정상이므로 계속 점검해 보겠습니다.
  4. 모뎀의 까만색 전원선과, 꽂혀있는 인터넷선들을 모두 뽑고 이 또한 3초 후 제자리에 다시 꽂아주는 것입니다.
  5. 그리고 3초 지난 후 뽑았던 자리 그대로 다시 꽂아 주시면 됩니다.
  6. 이렇게 했음에도 안된다면 100번으로 전화해서 해결하면 됩니다.

자 이제는 집에서도 100번에 전화하지 않아도 5분이면 해결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한 번씩 시도해 보다가 안된다면 그때는 심각한 상황이니 전화로 해결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저도 처음에 WIFI가 안 터져 전화로 시간 양 비하고 겨우 통화되어 풀게 되니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전화하기 전에 집에서 확인하고 해결하고 그래도 안되면 그때는 방법이 없죠. 그때는 100번에 전화로 해결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