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wifi가 안될 때 쉽게 해결하기

by 돈 나무 2021. 10. 13.
728x90
반응형

잘되던 wifi가 어느 날 갑자기 안 터질 때 데이터를 무한정으로 쓸 수 없을 때 어떻게 할까요? 마냥 그대로 기다릴 수는 없는 일 바로 해결하여 wifi를 써야 되지 않을까요? 아마도 한 번쯤은 wifi가 안 터져서 속 타는 일을 겪었던 경험이 있었을 거라 봅니다. 이때를 위해서 wifi가 안될 때 쉽게 해결해 보기 위해 제가 kt고객센터에서 알아낸 것이 있지요.

 

 

1,. 모뎀 확인하기

 

먼저 모뎀을 확인해 보는 것이 먼저 이겠죠. 그럼 모뎀은 어디에 설치했을까요? 

모든 사람들이 알 수 있듯 기사님들이 오시어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해 하시는 일이 모뎀을 확인하는 일인데요.

우선 다양한 위치에 있는 모뎀을 확인하고 (신발장, 세탁실, tv옆, 다용도실 쪽에 있음) 모뎀 전면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봅니다.

 

2. 안테나 확인하기

 

통신이 잘 되기 위해서는 통신이 잘 되어야 되겠죠.

그렇다면 우선 안테나를 확인하는 게 우선 일 것입니다.

먼저 공유기 뿔처럼 솟아난 뿔테가 넘어져 있다면 넘어져 있는 공유기 안테나의 뿔테를 똑바로 세워주세요. 그래야 주파수를 잘 잡을 수 있답니다.

또한 연결된 wifi가 KT의 기가 5G이면 신호가 멀리 가지 못하기 때문에 KT 기가 2G로 바꿔 줘야 합니다.

 (kt_GIGA_5G → KT_GIGA_2G)  

 

3. wifi 확인하기

 

WIFI 확인은 공유기 이겠죠.

먼저 공유기 앞면의 재부팅을 누르고 전면의 LED 불이 초록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줍니다.

혹시 재부팅 버튼이 없다면 후면에 전원선과 인터넷선을 뽑고 3초 후 다시 자기 자리에 연결해줍니다.

그래도 안 된다면 공유기를 초기화해봅니다.

 

4. 공유기 초기화하기

 

앞의 것처럼 했는데 WIFI가 연결이 안 된다면 어쩔 수 없이 공유기 초기화했다가 다시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저도 이것이 안되여 100번에 전화하여 해결했는데 알고 나니 별것 아니더라고요.

먼저 공유기 바닥에 나와있는 암호키를 확인해 보세요.

그다음 공유기 옆면에 초기화 버튼을 볼펜 등을 사용하여 길게 눌러 주고 초기화된 후 바닥에 있는 암호키를 입력해 줍니다.

저도 여러 번 WIFI가 안 터져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결했는데 이렇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알고 나면 별것 아닌 가벼운 해결방법을 이제는 번거로운 전화로 해결하기보다 집에서 간단히 바로 해결해 보아요.

이제는 KT의 WIFI를 마음껏 쓸 수 있어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인터넷이 안될때 집에서 쉽게 해결하기

tv가 안나올 때 쉽게 해결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