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스마트초이스" 25%통신요금 절약하는 법

by 돈 나무 2021. 9. 20.
728x90
반응형

혹시 내가 내는 통신비가 과납이 되거나 폰을 바꾸면서 서비스 해지하고 다른 서비스로 갈아타면서 통신비가 과납되어 있는 것을 모르고 넘어갔다면 꼭 미환급금 조회를 하여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가계 통신비 인하로 예전 납부하던 금액이 과오납되거나 이중납부 또는 장비 미 반환으로 발생한 통신비를 찾아가지 않아 43억 원이라는 미환급금이 발생하였답니다. 이로 인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앱이 등장하였으며 "스마트초이스"통신요금 정보 포털 앱에서 미환급금 조회를 하시고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3억 원 미환급금 통신비 발생 원인

2018년에 통계한 자료에 의하면 가계 통신비 인하로 3 사통 신사에서 발생하는 통신비가 중복 납부되거나 과오납으로 인하여 미환급금이 발생하였으며 장비 미반환으로 발생한 미환급금 건수가 65만 건을 넘는다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아직도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이 남아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찾지 않으면 찾을 수 없기에 한 번쯤은 조회하여 찾는 것이 방법일 것 같습니다.

보통 소비자들은 이런 사실을 알지 못하기에 찾아가지 못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물론 2018년도 한때 우편, 전화, 안내문 발송을 통하여 안내가 간다고 하였으나 이용자가 몰라서 못 찾아가는 경우가 아직도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혹시 몰라서 못 찾거나 나도 받을 수 있을지 모르니 "스마트초이스"앱에서 미환급금 조회를 하여 찾으면 좋을 듯싶습니다.

 

"스마트초이스"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조회를 하면 됩니다.

 

https://www.smartchoice.or.kr/

 

통신요금 정보포털

요금제추천, 단말기지원금조회, 미환급액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smartchoice.or.kr

 

먼저 구글스토어에서 "스마트초이스"를 검색, 또는 네이버나 구글 등 사이트에서 "스마트초이스"를 검색하면 사이트 앱 주소가 나옵니다.

"스마트초이스" 앱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어떤 앱이든 회원가입이 되어야 정보를 수집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에 회원가입은 필수 아닌 필수이죠.

앱에 들어가시면 '스마트 라이프'클릭하시고 미환급액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름주민번호를 입력란에 입력하고 통신사 선택을 합니다.

저는 미환급금이 없다고 나오지만 혹시 다른 분들은 나올 수 있으니 알아보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없다고 나오면 아마도 환급금이 없어서 안 나올 수도 있고 주말이거나 평일 9시~18시 전과 후 에는 조회가 되지 않기에 이 시간을 피하고 조회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초이스" 25% 통신비 절약하는 방법

또한 '스마트초이스'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동통신요금 25% 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5% 요금할인은 지원금을 받지 않고 1년 또는 2년 선택 약정 할인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월 이동통신 요금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01. 약정 종료된 이용자일 경우와 단말기 지원금 위약금 정산을 완료한 경우

02. 새 단말기 구입하면서 지원금을 받지 않은 경우

03. 중고 단말기 이용하는 경우에는 25% 요금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 신청은 3 통사 kt, lg, skt, 전국 이동통신사의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 : sk : 080 8960 114

                              kt : 080 2320 114

                              lg u+ : 080 8500 130

 

약정을 설정할 때 2년 약 정보다 1년 약정이 해지 할인반환금(위약금)이 적기에 더 유리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유, 무선 결합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으며 통신 서비스 품질 평가와 품질 비교도 할 수 있어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초이스"에 들어가셔서 둘러보시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