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우울증에서 안전한가요?

by 돈 나무 2021. 3. 25.
728x90
반응형

 코로나 우울증 들어보셨나요?
2020년에 우한에서 시작한 코로나 바이러스, 이제와서 누구 잘 잘못을 따지기보다 지금은 최선을 다하여 전염병을 막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생각처럼 쉽지 않은 코로나로 일상은 마비되고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에 나앉게 생겼으며 학생들은 학교를 가지 못하고 입학식은 물론 졸업식도 못하는 최악의 상황에 처하였죠.


그로인하여 우리 주변에는 코로나로 인한 우울증을 앓는 친구들을 심심찮게 찾아 볼수 있습니다.
저의 아들도 작년쯤에 학교도 친구도 여행도 막히니 언젠가 부터 잠만자고 무기력하고 아무일도 생기지 않았음에도 울고 공부는 안하고 집중력도 없고 무엇이든 할 의지가 보이지 않았었습니다.
밥도 안먹고 잠만자는 보배1호를 보니 마음이 많이 아팠지요.

움직이기 싫어하는 아이, 의지가 없고 무기력하다면 코로나 우울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우울증이란 무엇일가요?
코로나로 바깥 활동을 못하고 취업도 여행도 막히게 되면서 앞날에 대한 두려움, 무기력, 슬픔, 짜증,등 폭식을 하거나 음식을 먹지 않으며 마음속 고통을 호소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 35.2%가 코로나 우울증(블루)를 경험했다고 하였으며 심각하게는 극단적인 선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일상이 붕괴되고 생활에 지장이 될수있는 코로나 불루 우리 다 함께 극복해 갑시다.

가족이나 지인들 가까운 사람들 중에서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코로나 불루를 의심해보고 바로 심리치료를 받 도록 합니다.

불안이 지속되고 기분이 침체하고 무기력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의지가 없다면 우울증으로 발전할수 있기에 주변에서 그런 상황이 보이면 정신건강 진찰을 받아보아 빠른 시간안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럼 코로나불루 극복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가요?

첫째 우선 코로나 위생규칙을 지키고 손씻기, 물 마시기, 혼잡하거나 사람들이 많이모인 장소 피하기 등 코로나 전염을 막고 마스크착용을 생활화 하고 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둘째. 아침이나 저녁 한가한 시간대를 이용하여 산책이나 스트레칭 운동을 해주세요.

셋째. 규칙적인 생활도 도움이 됩니다.
불규칙적인 생활은 생체리듬이 깨지고 우울증이 오기 쉽습니다.

집에서라도 짬짬히 스트레칭 운동이나 체조를 하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주세요.

혹시 나도 코로나 불루? 의심 된다면
배너 클릭하고 테스트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우울증 테스트 (출처 국가트라우마센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