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박한 세상에 코로나 까지 겹치니 일자리도 시원찮은 요즘 예전보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처음에는 일상생활을 기록하는데서부터 시작하여 이웃들과의 소통으로 마음의 문을 열고 잠시나마 위안도 받기도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이 수익이 아닐까 싶습니다. 블로그로 돈 버는 "디지털 노매드"시대 우리는 무엇으로 돈을 벌어야 할까요.
제2의 재테크 블로그로 돈 버는 법
아마도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수익성 블로그를 키우는 것입니다.
수익성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 먼저 해야 될 것은 매일 1일 1포 스팅을 하는 것이죠. 천 번 만 번 말해도 틀리지 않는 1일 1포 스팅 말이 쉽지 초보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많이 힘들고 벅찬 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매일 1일 1포 스팅을 하다 보면 언젠가는 포스팅 근육이 생기고 매일 좋은 아이디어가 생겨나기 마련인데요.
그것이 바로 수익성 블로그로 가는 첫 관문이기도 합니다.
그럼 제2의 재테크 블로그로 어떻게 돈 벌가요?
네이버에서의 "애드포스트" 티스토리에서의 "애드센스" 카카오톡에서의 "애드 핏" 에이 이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잖아요.
네. 맞습니다. 다 알고 다 시작하는 사실이죠. 그러나 모르는 분들도 또 많죠.
저는 오늘 각 블로그에서의 수익이 아닌 중개 포털에 대하여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솔직히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애드 핏"으로 얼마나 돈을 벌가요? 돈을 크게 벌지 못한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죠.
원고를 받아 내 블로그에 실어 돈 버는 법
그러나 "중개 포털"로 광고 대행사에서부터 원고를 받아 내 블로그에 실어주면 그 대가로 돈을 받는다는 것 혹시 아시는 분은 있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으리라 봅니다.
"중개 포털"사이트는 블로그 대행사와 블로거를 이어주는 중개사이트를 말합니다.
즉 블로그 대행사의 원고를 "중개 포털"사이트에서 블로거들에게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는 셈이죠.
"중개 포털" 사이트에서 홍보 원고를 받아 내 블로그에 올리면 건당 2만 원에서 많게는 10만 원으로 책정이 되는데 하루에 적어도 15만 원 수익을 낼 수 있어 핫한 수익성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중개 포털"사이트 : 유튜브나 sns,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로서 광고 대행 소개를 하는 사이트입니다.
- "마 멘토" 사이트에 가셔서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홍보글을 올리시면 광고 대행사에서 연락이 오면 그때 원고료를 받고 하시면 됩니다.
- "셀프 모아" 사이트는 광고대행사의 홍보글이 많이 올라오는데 그런 블로그 실행사들과 조인을 하여서 진행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셀클럽"사이트에 가셔서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홍보글을 올리시면 광고 대행사에서 연락이 오고 그때 시작하면 될 것입니다.
신청 시 주의사항
원고를 받을 때 그대로 복붙 하시기 보다 수정과정을 거쳐서 올린다면 유사 문서에 걸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정해도 괞찮은지 물어보고 수정해도 괞찮다면 조정해서 원고를 쓰시면 저품질에 걸리지도 않고 오래 유지할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가 싫어하는 콘텐츠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