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병원비도 알뜰 비교하고 진료비용 절약하기

by 돈 나무 2021. 11. 29.
728x90
반응형

아프지 않아도 가야 하는 곳이 바로 병원이죠. 특히 코로나로 인한 백신을 맞거나 독감백신 등 여러 백신을 맞으려면 아프지 않아도 가야 되는 곳이 병원입니다. 그런데 병원마다 진료비가 다르고 백신비용도 천차만별이라 어디가 비용이 저렴한지 알 수 없는 게 현실, 병원비도 알뜰 비교하여 선택하면 좋겠지만 진료를 다 받고 나서야 비용을 지불할 수 있어 미리 물어볼 수도 없는 일 병원비를 지불하고 나서야 어느 병원이 백신 비용이 저렴한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병원마다 병원 의사들의 진료방법과 처방이 다르고 경력이 다르므로 병원비로 좋다 나쁘다 할 수 없지만 예방주사 같은 백신 주사는 같은 종류이고 같은 회사의 의료용이므로 적어도 의사 실력과는 무관하기에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맞는 것이 더 좋겠죠.

 

 

병원 진료비용 절약 꿀팁 썸네일
병원비용 절약 꿀팁

 

병원 비급여 진료비 가격 비교

 

우리가 병원에 갈 때 선택적 요지는 없습니다. 어디가 좋은 병원이고 어디 병원이 진료비가 저렴한지 그리고 백신 주사가 저렴하게 맞을 수 있는지는 알 수가 없는데요. 

그렇다고 매 병원마다 물어볼 수도 없고 찾아 맞을 수도 없는 일, 동료마다 어디 병원에서 어떤 주사를 얼마나 맞았는지 일일이 확인하고 갈 수도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같은 진료받고도 저렴하게 가격 비교하여 맞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잘 읽어 보시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여 혜택을 받기를 바랍니다.

 

얼마 전 독감주사를 동네에서 맞았는데 4만 원에 국내 백신을 맞았는데요. 알아보니 3만 원에 맞을 수 있는 병원도 있었더라고요. 무려 1만 원이나 절약할 수 있었는데 말이죠.

이왕 맞을 거면 같은 주사를 저렴하게 맞으면 좋으련만 저렴하게 맞을 수 있는 곳을 몰라서 비싸게 주고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아는 분들이라면 조금 멀어도 가족이 함께 가서 저렴하게 맞고 오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봅니다.

가끔 우리는 내가 가는 병원의 진료비가 비싸지는 않은지, 혹시 여기보다 더 싼 곳이 있을지 모르니 다른 곳도 비교하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즉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아 환자가 전액 부담해야 하는 비급여일 때  의료기관이 자체로 가격을 정하기 때에 의료기관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을 법도 합니다.

그래서 비급여 진료를 받을 때는 병원 비급여 진료비 가격을 비교하고 가셔야 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비급여 진료비 가격 비교하는 방법

 

  1. 먼저 휴대폰이나 pc에서 네이버나 다음, google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하시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2. "기관별 현황 정보"를 클릭하시면 지역을 선택해 주시고 (내가 사는 지역 선택) 하시고 아래의 (병원 구분/병원명, 의원)을 선택하시고 비급여 항목에서 원하는 비급여 항목을 선택합니다.
  3. 비급여 항목에는 상급병실료, 교육상담료, 호흡기 기능 검사, 신경계 기능 검사 MRI, 시력교정술, 예방접종료, 보장구,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4. 비급여 항목을 선택하셨다면 종류를 선택해 주시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내가 살고 있는 주변의 의원들의 진료비 현황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5. 병원명을 누르면 병원 상세정보를 알 수 있고 해당 병원의 주소와 전화번호, 총 의사 수와 홈페이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전화번호 누르면 바로 통화가 가능하고 병원 가시기 전에 전화하시어 확인한 진료비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더 좋습니다.
  7. 혹시 표시된 금액에서 변경될 수 있기에 절차에 따라 최대 17일까지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변경내용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기에 방문 전 확인 전화는 필수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고 대상포진을 걸린지라 저는 대상포진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대상포진 검색 후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하였더니 많은 의원들과 진료비용이 나오는데요. 

우리 지역은 가장 저렴한 비용이 저렴한 곳이 13만 원이고 제일 높은 진료비가 18만 원이 나옵니다.

무려 5만 원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병원 가시기 전에 미리 검색하시어 찾아가시는 것이 진료비도 아낄 수 있으니 꼭 검색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 있으시면 많이 공유하시어 병원 진료비를 한 푼이라도 아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에서 해방이 되어 일상 회복이 되는가 싶은데 또 돌파 감염이 폭발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거기에 "오미크론"이 남 아프리카에서부터 확산이 되어 우리나라도 비상이 걸렸다고 하니 건강에 유의하시고 돌파 감염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