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뜰폰 유심

by 돈 나무 2021. 6. 17.
728x90
반응형

그동안 대리점에서 개통하던 방식을 바꿔 집에서 혼자 스스로 개통할수 있는 방법. 누구나 다 알기에 적어도 내가 쓰고있는 요금제를 점검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번에 자급제폰을 바꾸면서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처음 자급제폰 쓰고 알뜰요금제를 쓰기에 어떤것이 좋은지 몰랐어요.
그러니 공부 좀 했네요.

아무리 남이 좋다고 하여도 나에게 안 맞으면 소용 없기에 발품 팔아 알아봅니다.
알뜰폰의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가격이 아니겠어요.

그 외에 장점은 없다고 하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통화 데이터품질이 떨어진다고 하여 구입전까지는 저도 마음속을 졸이고 있었어요.
아무리 통신비가 저렴해도 통화품질이나 데이터속도가 느리면 빠른 일처리를 해야하는 사람들은 속 터지기 마련이고 가격도 메리트가 없어보이니까요.

그래서 신중에 신중하게 알아봤어요.
카카오와 함께하는 핀다이렉트 요금제를 알아봤습니다.

171G+통화무제한...........23330원
65G+통화무제한...........21000원
5.4G+통화무제한.............16000원


일단 유심을 검색하면 많은 알뜰폰 요금제가 나옵니다.

귀찮이즘인 저는 그래도 가입도 편하고 상담도 편한 카카오다이렉트를 선택했어요.
그 이유는 상담이 카톡으로 빠른 시간안에 해결된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상담이 느리면 속이 터지죠.

보통 알뜰폰 요금제를 쓰면 유심이 빨리 도착안하고 통화품질 떨어지고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가 아닌 다른 서비스가 가입되는 등 서비스품질에 만족도를 못느낀다고 하여 카카오다이렉트를 선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알뜰폰요금제 비교 하다보면 이벤트로 싸게 나온제품도 많고 사은품을 주고 카드이벤트도 있지만 저는 그런것에는 관심이 없어 패스했어요.

그래서 제가 가입하기로 결정한 카카오 다이렉트상품을 보려합니다.

유심을 바꾸고 쓴지 2개월이 되었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아보지 못해서인지 불편함은 없었어요.

힘들게 번돈 통신비로 나가는것 알뜰소핑 하는게 최우선인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