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마트 차량 정비 스캐너 ‘인포카'로 내차 관리하기

by 돈 나무 2021. 12. 6.
728x90
반응형

몰라도 속고 알면서도 속는 것이 자동차 수리비인데요. 수리비가 예상외로 많이 나와도 일반인들은 알 수 없고 안다고 하여도 당하는 것이 자동차 수리비입니다. 자동차에 이상이 생겨도 어디에 어떻게 이상이 있는지 전혀 알 수가 없었지만 이제는 '인포 카'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차량을 진단하고 부속품이 나간 부분을 알 수가 있기에 카센터에 가지 않아도 셀프로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내차는 내가 관리하자!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현시대에 아직도 내 차를 카센터에 믿고 맡기시나요?
물론 량 심적으로 열심히 잘하시는 카센터 분들이 계시어 차가 고장 나도 걱정 없이 카센터에 맡기고 고칠 수 있는 것은 참 고마운 일입니다.
그러나 얼마 안 되는 일부 카센터 분들의 비양심적인 행동으로 많은 카센터의 이미지가 추락되었는데요. 솔직히 부속하나 만 바꾸면 되는 것을 차 전부의 부속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얼마나 답답할까요?
실제로 엔진오일을 교환하러 카센터에 들렀지만 생각 외로 여기저기 고장이 있고 부속이 낡아 갈아야 된다는 등 눈앞에서 바가지를 쓰고 왔다는 제보자가 잇 다르고 있으며 솔직히 차에 대하여 모르면 그냥 바가지 씌우고 요금을 높이 부르는 곳이 많습니다.
엔진오일 바꾸러 오일까지 사 가지고 갔다가 45만 원을 결제하고 온 한 사례자의 이야기를 들으며 아마도 이런 일은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당해봤을 법한 일인데요.
솔직히 고장이 난다고 하여도 어디가 고장이 나고 어떻게 수리가 되었는지 카센터 분들의 말만 듣고는 알 수가 없고 안다고 하여도 정말 그 부분을 고쳤는지 부속을 제대로 바꿨는지 알 수가 없는 것이 자동차 부분이기도 합니다.

내차를 내가 관리할 수 있는 '인포 카' 란

'인포 카'란 스마트 스캐너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일반인도 카센터 전문가처럼 쉽고 간단하게 차량의 고장여부와 부속 교체 여부를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캐너 기기입니다.
차량을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는( ECU와 OBD(On Board Diagnostics, OBD2)가 있는데 이들은 엔진의 흡기와 배기가스 등의 작동을 제어하는 컴퓨터 역할을 하고 (ECU) 컴퓨터가 전달하는 고장이나 데이터 등의 정보를 운전자나 정비 엔지니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며 규격을 고도화하여 차량의 성능까지 진단해 주는 역할을 감당합니다.

카센터 진단기와 인포 카 스마트 스캐너의 비교


카센터 진단기는 크기가 매우 커서 일반인들이 보유할 수 없는 크기이고 가격이 매우 비싸며 또한 언어가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알아듣고 이해할 수 없는 용어로 되어 있어 접근하기가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 스캐너 인포 카를 사용하면 개인인 일반인이 누구나 소지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이고 가격이 착하고 일반인이 자동차가 전달해주는 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보고 이해할 수 있어 좋습니다.
보통 주행을 하다 보면 급발진을 하거나 갑자기 고장이 나서 도로에 서있을 때 많이 당황하고 힘들 때가 참 많은데요. 거기에 카센터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돈이 붙고 얼마의 고장이 난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그냥 당하기만 했습니다.
그래서 늘 생각한 것이 카센터 진단기처럼 성능이 좋은 일반인도 다룰 수 있는 진단기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한 번쯤은 생각을 했을 듯싶습니다.

인포 카의 기능


인포 카는 주행 중 변하는 온도와 압력, 고장원인 급발진 등의 위험한 상황을 실시간으로 스마트폰 앱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 데이터를 수시로 앱을 통하여 모니터링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력이나 냉각수 온도, 레일 압력, 배터리 전압 등 스로틀, 액셀, 엔진 부하, 공기 유량, 대기압, 대기온도, 흡기 압력과 온도 등 다양하게 모니터링하여 확인할 수 있는 최첨단 기능을 자랑합니다.

주행 후에는 카센터 수준 못지않은 정확도를 자랑하며 고장진단과 차량 진단 기능과 고장코드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다 해결할 수 있어 차량의 문제가 무엇인지 바로바로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기 블랙박스 역할을 담당하는 상세한 주행기록을 다시 보기 기능이 있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즉 단순한 주행 이력뿐 아니라 출발과 도착, 이동경로 주요 부품들의 동작 정보까지 기록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블랙박스, 주차 확인, 차계부,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OF) 기능을 통하여 전원을 관리할 수 있어 배터리 방전 걱정을 안 해도 되며 상시 전원 ON으로 하여도 블랙박스 1/12 정도의 전력 소모밖에 되지 않아 전력을 아낄 수 있습니다.

>> 제품 구입 방법 >> 링크 타고 고고씽 <<

인포 카 설치 방법

  1. 인포 카 스마트 스캐너를 구입 후 자동차량 OBD2 단자에 제품을 장착합니다.
  2. 구글 플래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인포 카 진단 스캐너를 설치합니다.
  3. 어플을 설치 후 본인 차종을 설정하세요.
  4. 우측 상단에 보면 연결하기가 나오는데 이를 통하여 블루투스를 연결해 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애드핏 제품의 이용후기가 포함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