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껴서 재테크하는 짠 테크 시대가 열리면서 앱테크 열풍이 다시 불어오고 있다는 기사를 봤는데요. 영 끌에서 덜 쓰고 아끼고 모으는 짠 테크 시대 우리도 함께 들어가기에 앞서 진정한 돈 되는 앱테크가 무엇이고 돈 안 되는 앱테크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돈 버는 앱테크에도 돈을 벌 수 있는 것과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광고를 봐도 처음에는 버는 것 같지만 정작 돈을 인출할 때에는 많은 수수료를 떼거나 그마저도 인출하기 까다로워 도중에 포기하는 앱이 수두룩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돈이 안 되는 앱테크
돈나무 역시 많은 앱을 이용하면서 느낀 점이 정작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한정이 되어 있었어요.
물론 돈나무가 모르는 앱도 많기에 제가 모르고 있는 정직한 앱이 더 많으리라 봅니다.
앱테크를 하면서 느낀 점은 벼락부자처럼 아니 회사원의 월급만큼은 아니어도 한 달 커피값이나 치킨값 정도는 나오는 앱테크라면 얼마든지 시작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앱테크라고 하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에 있는 앱에 접촉하여 터치식으로 톡톡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하여 현금화하거나 물건을 구입하는 식으로 현금처럼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잘 활용만 한다면 현금을 벌 수 있고 나가는 돈을 아낄 수 있는 매력만점인 것이죠. 돈 나무는 현실성에 맞는 앱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모든 앱이 그렇지는 않지만 대부분 추천인을 기반으로 초기에 포인트를 주기에 추천인을 쓰고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또한 추천한 사람 역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 추천인이 많을수록 포인트가 빨리 모아지는 것이죠.
그러나 일반인이 꾸준히 추천인을 모은다는 것은 힘들답니다. 보통 sns나 유튜브, 블로그를 통하여 추천인을 모을 수는 있지만 한계가 있죠.
그러기에 추천인을 모아야만 돈을 벌 수 있는 앱은 일단 다시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런 앱은 아무리 광고를 보고 적립하여도 돈이 쌓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루에 적립되는 포인트가 한정이 되어 있기에 하루에 몇십 포인트를 모아서 언제 쓸 수 있을지 모르는 법이니까요.
적어도 하루에 100~500포인트는 모아서 한 달에 10000포인트~15000포인트는 모아야 앱테크가 되겠죠.
시작하기에 앞서 돈이 안 되는 앱테크, 즉 피해야 할 앱은 적립 포인트보다 쓸 수 있는 포인트가 너무 과하게 설정이 된 것이겠죠. 돈나무가 쓰던 앱 중 최악의 앱은 130000p를 모아야 10000p로 환전할 수 있는 앱이었답니다.
그 130000p를 몇 달 동안 모아서 기껏 10000포인트를 쓸 수 있으니 상품을 사려고 하여도 많은 액수의 포인트가 없다면 쓸 수가 없는 구조인 것입니다.
이런 앱은 너무 짜고 광고 시간 보는 대비 수익도 없으니 도중에 포기하거나 버리기 일쑤입니다. 내 시간 투자에 비하여 돈이 너무 안되니 말입니다.
또 다른 앱 중 초반에는 포인트가 쌓이는 것처럼 하다가 현금을 인출하거나 할 시기에는 포인트가 강제로 안 쌓이는 것이죠. 또한 출금 역시 어려운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런 앱은 추천인을 늘리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는 구조입니다. 또한 하루 100원도 적립이 안된다면 과감하게 버리세요. 돈이 안 쌓이고 스트레스만 쌓을 테니까요.
돈이 모이는 앱테크,
지금까지 돈이 안 모이는 앱테크를 알아봤다면 이제는 돈이 모이는 앱테크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파킹 통장 (토스)
- 파킹 통장(토스)
- 파킹 통장으로 유명한 토스는 하루만 통장에 넣어도 2%대의 이자가 쌓이게 되며 이자를 받으면 또 2%대의 이자를 받는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는 착한 파킹 통장입니다.
- 타 은행처럼 적금이나 예금 시 까다로운 조건을 내세워 문턱이 높아 적금 들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아무런 조건도 없이 무조건 토스 통장을 개설하는 사람이라면 연 2% 복리를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또한 큰 장점 중 장점은 걷기만 하여도 100포인트가 아닌 14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만보를 걸으면 40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정해진 주어진 장소에 가면 20포인트씩 5곳에 100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40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 행운 퀴즈 풀고 적립받을 수 있으며 미션을 달성해도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행운 복권을 긁고 최대 10원까지 받을 수 있죠.
- 좋아하는 브랜드에서 쇼핑만 해도 포인트 받을 수 있고요.
- 그 외에도 보험 퀴즈를 풀어도 100포인트 넘는 금액을 받을 수 있기에 하루 평균 1000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현금으로 단 돈 1%의 수수료 없이 모두 현금으로 받을 수 있고 거기에 현금으로 환전하는 것과 동시에 2%씩 복리로 이자를 받을 수 있어 매일 늘어나는 이자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죠.
- 이 외에도 이자가 높은 금융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가입할 수 있어 장점입니다.
- 또한 이 모두 추천인이 없이도 가능하기에 누구나 구글스토어에서 '토스'앱을 다운로드하여 통장 개설 후 사용하고 누릴 수 있습니다.
앱테크, 돈 버는 앱 / 리워드 포털 A-BEE "아비". 추천인 : baby520
- 아비는 기업과 기관 소상공인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광고를 내면 그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그 포인트로 상품을 사고팔 수 있기에 소상공인과 유저들의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하루 벌 광고를 100마리까지 늘리고 그 이후 차차 더 많이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온 국민에게 월평균 3만 포인트를 목표로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즉 하루 100마리 × 10원=1000원 적립받으면 한 달 30일 30000원의 적립금이 쌓이게 되는 것이죠.
- 구글스토어에서 "아비"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추천인 : baby520을 쓰면 1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적립 방법은 다양하며 수시로 벌이 화면에 뜨면서 날아오면 벌을 올려서 광고를 보고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최초에는 벌 하나당 광고가 10포인트를 주기에 한 달에 벌만 잡아도 2만 원을 벌었지만 지금은 조금 낮아 5포인트를 주기에 전에보다 못하지만 아직도 매력적인 앱입니다.
- 바쁠 때 벌이 날아오면 아래로 내려서 광고 보관함에 저장했다가 시간 날 때 한 번에 몰아서 볼 수도 있어 효율적이기도 하죠.
-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수시로 벌이 날아다니기에 언제든지 볼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 뉴스픽을 보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요.
- 코인을 생성하여 코인 투자를 할 수 있는 ABC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게임을 통하여 적립도 할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적립할 기회가 많기에 하루 최대 700포인트까지 모을 수 있어 한 달 치킨값이나 공과금, 핸드폰 비용은 포인트로 결제를 할 수가 있답니다.
- 돈나무는 추천인 없이 순 벌 광고를 보고 버는 포인트가 한 달에 2만 포인트가 쌓이게 되며 이 포인트로 쇼핑몰을 이용하여 필요한 제품을 살 수 있기에 공으로 얻는 기분이 든답니다.
- 포인트로 공과금, 핸드폰 비용, 보험료와 렌탈료를 낼 수 있으며 편의점, 카페,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문화, 외식, 아이스크림, 상품권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쓸 수 있으며 포인트를 모아 상품을 살 수도 있으며 구매 시에 포인트를 또 적립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톡톡히 보기에 소개를 해주고 고맙다는 인사를 받을 수 있는 착한 앱이기도 합니다.
-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적립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많기에 꼭 하나씩 하면 좋은 앱이기도 합니다.
- "아비"를 할 때 추천인 : baby520을 쓰면 1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추천인이 없으면 꼭 써서 포인트를 받기를 바랍니다.
"이 글은 애드픽에서 제공한 상품 후기가 적용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제휴 마케팅 (애드픽)
- 제휴 마케팅 (애드픽). 초대 코드 116a94 초대 링크 (https://invite.adpick.co.kr/116a94)
- 애드픽은 홍보활동을 하는 제휴 마케팅으로서 따로 시간을 내여 활동을 해야 하는 것이 단점이지만 노력 대비 수익률이 많은 점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 제휴 마케팅으로서 쇼핑메이트, 광고 메이트, 지식마켓, 등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으며 블로그와 지식인, 카페에서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활동 매체를 등록하고 활동을 하면 활동에 따라 수익이 올라가며 매달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 애드픽 역시 추천인 입력 회원가입으로서 하루에 2시간 정도 시간을 내여 활동을 하여도 한 달에 최저월급 이상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기도 하죠.
- 앞에서 소개한 앱과는 달리 홍보를 해야 수익이 나는 구조이기에 본인의 sns나 활동 매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애드픽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본인의 활동 매체에 알리고 그 자료를 보는 클릭수에 따라 수익이 올라가기도 합니다.
- 또한 가장 매력적인 것은 자신이 쇼핑하고자 하는 제품을 애드픽에서 쇼핑을 하여도 포인트가 쌓이게 돼므로 사고 싶은 상품이 있다면 최저가로 가격을 꼼꼼히 따져 보고 살 수 있으며 친구나 지인에게 링크로 보내고 사도 내 수익으로 잡힐 수 있기에 수익이 빨리 잡히게 됩니다.
- 이 외에도 다양한 퀘스트 이벤트로 달성시 포인트가 적립이 되므로 홍보 외에도 수익이 나오니 걱정 안 해도 됩니다.
- 계좌로 출금받을 수 있으며 3만 원부터 1만 원 단위로 출금할 수 있으며 3.3% 소득세를 제하고 출금하기에 따로 세금 신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단 처음 시작 시에는 많은 애로에 부닥치게 될 것이기에 애드픽에 나와 있는 활동 설명서를 잘 숙지를 하고 시작을 한다면 누구나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자세한 돈 벌 수 있는 활동 방법과 꿀팁에 대하여서는 다음 포스팅으로 자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