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까다로운 초등입맛도 잡는 박솔미 달걀 카레 만들기

by 돈 나무 2022. 2. 6.
728x90
반응형

편 스토랑 하면 떠오르는 요리의 여왕 박솔미 씨를 놓칠 수 없죠.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있는 요리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 좋아할 풍미가 가득한 요리를 선사하는 박솔미 씨의 달걀 카레를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답니다. 박솔미 씨가 1등 하면 편의점에 입점을 하겠지만 아무리 맛있는 요리도 직접 해서 먹는 것과 해서 파는 것의 차이는 당연히 있는 법, 따뜻한 엄마의 열정과 정성이 깃든 달걀 카레로 우리 아이들의 입맛을 한번 사로잡아보려 합니다.

 

요리를 하기에 앞서 요리에 쓰이는 영양성분과 궁합, 그리고 우리 몸에 얼마나 이로운지 알고 먹는 것이 기본 예의인 것만큼 카레의 성분을 알고 요리를 하시는 것이 더 좋겠죠. 

우리 아이들에게 달걀 카레만 식탁에 놓기 전에 카레의 성분과 계란과 토마토의 궁합과 잘 어울린 영양덩어리 식탁을 더한다면 이 보다 더한 학습효과는 없답니다.

 

카레 속의 황금색 커큐민의 암 예방과 성인병에 좋은 카레의 영양성분 알아보기>>>

달걀의 영양성분과 구입요령, 세척 방법 알아보기>>>>

 

계란카레 완성 사진
계란카레

편 스토랑 박솔미 달걀 카레 재료

이외로 달걀 카레는 간단하면서도 영양이 가득한 요리 중 하나인데요. 번거롭게 여러 가지 야채를 씻고 썰고 할 것 없이 계란과 양파만 들어가면 모든 것이 순간에 완성됩니다.

 

달걀 카레 재료 : 달걀 10알, 카레 200g, 양파 1개, 케첩 1T, 

계란카레 재료 사진
계란 카레 재료

 

달걀(계란) 카레 만들기 레시피

  1. 먼저 계란을 상온에 준비했다가 소금과 식초 1:1을 넣고 물에 삶습니다.(냉장의 계란을 바로 끓이면 터질 위험이 많기에 상온에 놓았다 쓰면 좋습니다. 생략해도 됨)
  2. 물에 계란을 넣고 10분 동안 반숙으로 끓입니다.
  3. 그동안 양파를 편으로 썰어 놓습니다. (단맛 내기용)
  4. 달아오른 팬에 버터를 (버터가 없다면 기름으로 대체해도 됨) 두르고 양파를 투명하게 볶습니다. (살짝 덜 볶는 것이 포인트)
  5. 물에 삶은 계란이 익으면 찬물에 샤워를 시켜서 계란을 식힙니다. 그래야 껍질이 잘 벗겨지니까요.
  6. 벗긴 계란을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이렇게 계란을 구우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에 식감이 쫄깃하여 일품이지요.
  7. 노릇하게 구운 계란을 양파볶음에 넣고 뒤적인 다음 물에 잘 풀어진 카레를 넣어 줍니다. (카레 물은 계란이 물에 잠길 정도로)
  8. 계란과 궁합이 잘 맞는 토마토가 들어간 토마토케첩 1 숟가락을 넣으면 풍미가 더욱 살아납니다. (참신한 맛을 내기 위하여 느끼한 맛도 사로잡는 카레의 풍미를 UP)
  9. 다 익으면 이쁜 그릇에 밥과 함께 담아서 식탁에 놓으면 아이들이 순식간에 없어진답니다. 엄지 척은 기본이고요.

 

 

 

계란 카레 만드는 과정

계란을 삶으면 노른자가 퍽퍽하여 먹기가 힘든 경우가 있는데 카레와 함께 먹는다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이 더 입맛을 자극합니다.

일반 카레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계란 카레에 케첩이 어울려 또 다른 새로운 맛을 느끼게 되는데요.

야채를 싫어하고 계란을 싫어한다면 이렇게 계란 카레를 해준다면 한 톨도 남김없이 깔끔한 식사가 될 것입니다.

 

계란카레 사진
영양가 높은 우리아이 식탁 계란카레

 

 

테이블과 화로가 하나로 집에서도 식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 느끼자! https://coupa.ng/cbZSZb

 

[리앳홈] 미우새 가정용 접이식 고기 불판 좌식테이블 1200 4~6인용 김건모 테이블

COUPANG

www.coupang.com

우리 집을 영화관으로 만들어줄 현대 기술을 넘은 혁신을 불러일으킬

삼성 더 프리스타일 빔 프로젝터! https://coupa.ng/cbYBQl   

 

더 프리스타일 The Freestyle 삼성 빔프로젝터 100형 SP-LSBP3LAXKR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