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애드센스수익 해외 송금 받는 방법/신한외화통장 개설

by 돈 나무 2024. 1. 7.
728x90
반응형

코로나가 터지면서 우리 일상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팬데믹 이후 많이 달라진 삶의 가치관에서 손을 꼽으라면 바로 "워라벨" 공동체보다 개인으로 많이 쏠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와 함께 특히 돈에 대하여 눈을 트게 되고 회사에서 버는 돈 가지고는 평생 집 한 채 얻을 수 없는 불안한 삶과 죽음과 삶에 대한 문턱에서 살고자 하는 삶의 욕구가 더 강해지는 불안 속에서 블로그나 유튜브로 애드센스수익을 내는 n잡러 즉 잘 때도 돈이 생기는 마법 같은 일에 눈이 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죠.

 

하늘 높이 올라가는 물가 대처 법

자고 일어나면 뉴스의 단골 메뉴 물가가 오르는 소리입니다. 어쩌면 한숨만 나는 소리이기도 하지만 여기에 오신 분들은 손을 놓을 분들이 아니시잖아요.

저 역시 회사에서 일하고 집에오면 컴퓨터를 붙잡고 n잡러의 길을 이어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먼저 내가 몸을 써가면서 일을 하지 않아도 잠을 자고 휴식을 하는 사이에도 내 통장에 돈이 쌓인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매일 올라가는 물가에 대한 불안함을 떨치기 위하여서는 먼저 블로그를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도 좋고 티스토리도 좋으니 시작해 보는 것 어떨까요?

주식이나 달러투자는 기본 종자자금이 필요하지만 블로그는 투자금이 필요 없고 투자라고 하면 글 쓰는 시간이겠죠.

보통 이 글을 보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블로그, 블로그스팟, 워드프로세서 등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와 유튜브를 시작할 준비를 하는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시작을 했다면 보통 애드센스를 신청을 하고 승인이 난 분들도 있을 테고 승인을 기다리는 분들도 계실 테고 준비 중인 분들도 계실 겁니다.

가장 먼저 애드센스를 신청이 끝나면 내 급여, 즉 달러를 어디에 어떻게 보관하고 찾을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애드센스수익 해외 송금받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지면 그때부터 광고가 붙고 수익이 나기 시작합니다.  

해외송금을 받기 위하여서는 은행을 통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 외환은행을 이용했는데요. 

신한 외환은행은 최대 90% 환율우대가 매력적이고 집과 가까워서 이기도 하며 주 은행이기도 하는 까닭에 신청했습니다.

또한 환전 모바일금고가 있어 외화가 쌀 때 90% 환율유대받고 미리 달러를 사두었다가 해외여행이나 유할 갈 때 등 필요할 때 꺼내 쓰거나 비쌀 때 꺼내서 팔아 달러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죠.

요즘은 통장을 만들기 위하여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스마트폰  하나면 모든 업무를 마칠 수 있어 몇 분이면 외화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수수료가 0원인 우리은행 크리에이터도 있으니 집과 가까우면 만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수익 수령 위한 "신한 외화통장 "개설

  1. 먼저 외화 통장을 만들기 위하여서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신한 SOL뱅크-신한은행" 앱을 다운로드한다.
  2. 신한은행 가이드에 따라 회원가입을 한다.
  3. 아래 메뉴 (홈, 자산관리, 상품, 혜택, 전체메뉴)에 네모박스의 전체메뉴를 클릭한다.
  4. 스크롤을 내려가면 상품관리-외화예적금을 클릭한다.
  5. 안내에 따라 가입하여 외화통장 개설을 해주면 된다.

보통 여기까지는 자세한 내용이 없어도 잘할 수 있을 거라 보면서 간단하게 서슬 하였습니다.

신한 쏠 외화통장을 개설하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아래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지급 - "지급정보"가 나옵니다.

 

애드센스수익 지급 계좌 등록 방법

  1. 구글 애드센스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지급 - 결제정보 클릭
    1. 최초 지급 기준은 100달러가 넘어야 결제수단추가라는 창이 뜨므로 그동안 꾸준히 글을 올리면 된다.
    2. "결제정보 업데이트" 또는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결제수단관리 - 결제받을 본인 외환계좌를 등록하면 된다. (무조건 외화 송금을 받을 수 있는 외화 입출금이 가능한 계좌 등록)
  2. 최초로 수익금을 받을 계좌를 등록하는 것이므로 받고자 하는 은행 세부 정보를  등록한다. ( 결제수단추가 -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3. 지급 계좌 상세 내용 작성한다. ( 수취인 ID, 예금주 이름, 은행이름, 은행식별코드, 계좌번호, 계좌번호 재 입력)
  4. 여기서 잘 못 입력하면 수익급이 제대로 입금 안될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도록 하고 다 입력이 되었다고 확인이 된다면 "저장"을 누른다.

본인의 지급받을 목적에 따라 곧바로 원화로 환전하여 받거나 달러로 받을 수 있지만 나는 달러로 두었다가 달러가 오를 때 환전하거나 미주를 바로 살 목적이므로 달러로 받을 것을 선택하였습니다.

 

우리 모두 경제적 자유가 오는 그날까지 파이팅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