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인들이 즐겨먹는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노인성 치매와 항암작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성인병과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 카레에는 어떤 좋은 성분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레 속의 황금색 커큐민의 암 예방과 성인병에 좋은 카레의 성분 알아보기
카레는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이죠.
카레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작용과 치매를 예방한다고 하는데 커큐민이란 무엇일까요.
커큐민은 염증을 만들어내는 우리 체내에 있는 프로스타글란딘을 생성하는 효소의 기능을 방해하고 억제하여 프로스타글란딘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영양가가 풍부한 커큐민 성분이 풍부하고 여러 가지 향신료가 들어있는 성분은 항암 항산화 등의 작용을 주어 우리가 가장 두렵고 무서워하는 알츠하이머병( 노인성 치매) 발생률을 낮추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착하고 좋은 카레입니다.
카레 속에 함유되어있는 커큐민은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의 노란색 향신료로 강황의 뿌리에서 추출하며 항종 양, 항염증, 항산화, 항암 등 여러 가지 성인병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졌으며 특히 염증을 억제해 심형관계 질환뿐만 아니라 노인성 치매와 만성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입니다.
단 이렇게 좋은 커큐민은 물에 쉽게 녹지 않는 불용성이므로 콜라겐처럼 입자가 크기 때문에 체내에 잘 흡수되지 않는 것이 아쉽지만 커큐민의 낮은 생체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공법을 이용하여 먹는다면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보약이라 할지라도 과하면 탈 나는 법, 카레 속 커큐민도 장기간 고용량으로 복용을 하면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특히 담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강황을 먹으면 통증이 더 크게 올 수 있으므로 카레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 (카레의 커큐민)을 잘 섭취하는 방법
- 열을 가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커큐민은 열을 가했을 때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열을 가해서 익혀 다양한 요리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서 요리로 먹는 것이 효과가 좋기에 강황을 환으로 먹는 것은 비추입니다.
- 커큐민은 후추와 함께 먹어야 합니다. 커큐민이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간에서 글루쿠론산이라는 성분에 흡수당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후추와 함께 먹음으로써 후추에 들어있는 피페린이라는 성분이 간의 글루크론산의 포합을 억제하여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이 간에 포합 되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카레 요리할 때 후추를 넣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 양질의 지방가 함께 먹어야 합니다. 커큐민은 강한 지용성 물질이기에 물에 잘 녹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강황을 먹을 때는 우유나 견과류 올리브유와 같은 지용성 지방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블로그나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실무력을 높여 줄 신의 한 수 맥북>>>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